구스타프 말러의 교향곡 이제 vinyl 으로도 구매 가능
베를린 필하모닉이 지난 10년간 녹음한 음원들을 모아 음반으로 출시한다. 이번 앨범에는 아홉 개의 교향곡과 교향곡 10번의 아다지오가 들어 있다. 그 중에서 하이라이트는 말러 탄생 100주년을 맞아 클라오디오 아바도의 지휘로 연주한 10번의 아다지오다. 상임 지휘자 키릴 페트렌코와 그의 전임자인 사이먼 래틀을 비롯해 베를린 필과 친밀한 말러 전문가들, 구스타보 두다멜, 베르나르트 하이팅크, 대니얼 하딩, 안드리스 넬슨스, 야니크 네제 세갱이 지휘를 맡았다.
구스타프 말러의 교향곡에는 장대함과 섬세함, 종교적인 것과 세속적인 것, 비장함과 익살스러움, 절망과 구원의 희망이 공존한다. 개별 교향곡은 청중을 사로잡는 저마다의 독자적인 세계를 펼쳐 보인다. 그 음악 세계를 연주로써 구현하려면 최고의 노력과 무조건적인 헌신이 필요하다.
이번 기회에 베를린 필하모닉은 오랜 말러 전통을 되돌아볼 수 있었다. 구스타프 말러가 1895년에 교향곡 2번의 초연을 직접 지휘했다. 말러 교향곡이 음악회 프로그램으로 정착할 수 있었던 것은 지난 10년 동안 상임 지휘자들이 꾸준히 노력했기 때문이다. 말러의 작품들은 클라우디오 아바도, 사이먼 래틀 경, 키릴 페트렌코의 레퍼토리에서 중심 역할을 했다.
앨범은 열 장의 CD와 영상이 담긴 블루레이로 구성되어 있다. 광범위한 부클릿에는 10개 교향곡에 대한 소개와 스티븐 존슨과 바르바라 빙켄의 상세한 에세이가 실려 있다. 미국의 유명 예술가 로버트 롱고가 고급 하드 커버를 디자인했다.
베를린 필하모닉
구스타프 말러 교향곡 1번 - 10번
대니얼 하딩
교향곡 1번
안드리스 넬슨스
교향곡 2번
구스타보 두다멜
교향곡 3번
야니크 네제 세갱
교향곡 4번
구스타보 두다멜
교향곡 5번
키릴 페트렌코
교향곡 6번
사이먼 래틀 경
교향곡 7번
사이먼 래틀 경
교향곡 8번
베르나르트 하이팅크
교향곡 9번
클라우디오 아바도
교향곡 10번 (아다지오)
가능한 종류
-
Vinyl
-
CD & Blu-ray
-
Downlo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