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스티안 지메르만과 사이먼 래틀 경이 연주하는 루토스와프스키 1 CD

가능한 종류

비톨트 루토스와프스키의 작품들은 힘이 넘치고 기교적이며 우아하고, 20세기 후반의 음악이 지적인 즐거움 이상의 것을 제공할 수 있다는 점에서 매력적이다. 그가 작곡한 유일한 피아노 협주곡과 교향곡 2번의 녹음을 위해 여기 모인 예술가들보다 더 나은 조합은 상상하기 힘들다. 1988년 잘츠부르크 페스티벌에서 자신에게 헌정된 피아노 협주곡을 초연한 피아니스트 크리스티안 지메르만, 루토스와프스키와 수 차례 협업한 경험이 있는 베를린 필하모닉, 그 어떤 지휘자보다 폴란드 작곡가를 적극적으로 옹호해 온 사이먼 래틀 경이 그들이다. 거기다가 래틀과 지메르만은 루토스와프스키 협회가 수여하는 100주년 메달을 받았으며, 두 사람 모두 작곡가와 개인적으로 친분이 두텁다.

더 ...

2013년 루토스와프스키 탄생 100주년을 맞아 베를린 필하모닉은 일련의 음악회들로 그에게 경의를 표했다. 사이먼 래틀은 오케스트라와 청중이 우연적인 패시지(연주자들이 주어진 재료로 자유롭게 실험한다)와 치밀한 구성이 어우러진 이 음악에 감동하는 모습을 보게 되어 기뻤다.

사이먼 래틀은 1994년 세상을 떠난 작곡가에 대해 “내가 몹시 그리워하는 사람”이라고 했다. 루토스와프스키의 귀족적인 태도 뒤에는 거대한 “화산”이 감춰져 있고, 이는 그의 음악에서 솟구쳐 오른다. 엄격한 형식과 강렬한 감정의 결합은 1965-67년 사이에 작곡된 두 개의 교향곡만이 아니라 같은 폴란드 출신 작곡가인 쇼팽에 대한 그의 은밀한 추억이 담긴 피아노 협주곡에서도 찾아볼 수 있다. 그 협주곡은 탁월한 음향감각과 창의적인 재능으로 당대 최고의 피아니스트로 성장한 크리스티안 지메르만에게 이상적인 작품이다.

세부 정보 숨기기

베를린 필하모닉 
사이먼 래틀 경  지휘자
크리스티안 지메르만 피아노

비톨트 루토스와프스키
피아노 협주곡
교향곡 2번

2013년 9월 베를린 필하모니 녹음

  • CD

    크리스티안 지메르만과 사이먼 래틀 경이 연주하는 루토스와프스키

    1 CD

    세부 정보 표시

    부클릿
    12쪽 / 독일어, 영어, 프랑스어, 폴란드어

    연주시간
    53 분

    포장
    CD 케이스

    세부 정보 숨기기

    US$ 19.90
    배송추가